간헐적 단식을 유지하다 보니 식사시간이 길지 않기에 평소 섭취에 해야 하는 영양제를 언제 복용해야 할지 많은 고민이 생길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어떠한 영양제를 공복에 먹을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공복에 먹는 영양제는 어떤 종류의 영양제냐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여러 영양제가 공복에 복용될 수 있지만 일부 영양소는 식사나 특정한 조건에서 더 효과적으로 흡수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일반적으로 공복에 먹기 좋은 몇 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비타민 C
우리가 익히 알고 있기엔 비타민C는 식사 중에 섭취하라는 말이 많이 있지만 비타민 C는 공복에 섭취해도 소화가 잘 되고 빠르게 흡수될 수 있습니다. 위산 과다분비로 부적절하지 않을까 생각을 하지만 공복에 복용이 충분히 가능하고 또한, 비타민 C는 철분 흡수를 돕기에 철분 함유 식품과 함께 섭취하면 더 좋습니다. 그래서 식사 중에 섭취하라는 말이 나온 것 같습니다.
2. 비타민 B 복합체
비타민 B 그룹은 에너지 생성과 신경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 B 복합체를 공복에 복용하면 에너지 수준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오메가3
공복 상태에서도 오메가을 복용할 수 있습니다. 오메가 3 지방산은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며, 식사와는 독립적으로 섭취 가능합니다.
하지만 어떠한 오메가 영양제는 섭취 시 생선의 비릿한 향이 올라올 때가 있어 섭취가 어렵기에 많은 물과 함께 복용한다면 힘들지 않게 먹을 수 있을 것입니다.
4. 유산균
유산균은 오히려 공복에 먹으라고 말을 할 정도로 공복을 추천하는 영양제 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소화기 건강을 지원하고 장 내 균형을 유지하기에 장에 음식이 있는 것보다 공복에 섭취 시 장까지 잘 도착하기에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매우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공복에 섭취 가능한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영양제라는 것이 개별적인 건강 상태와 식습관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복용하기 전에 의사나 건강 전문가에게 상담하는 것이 좋고 영양제를 지정된 용량과 방법에 맞게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